(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래퍼 진돗개를 알아보자!! :: FLow의 흐름

대한민국의 대표 개(견)이 무엇인지는 다들 아시죠?

바로 진도의 개 진돗개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 글에서 알아볼 것은 개가 아니라 사람이죠 ㅎㅎ

 

래퍼 진돗개

걸그룹 걸스데이의 유라 사촌오빠로도 유명한 래퍼 진돗개는 

 

본명이 김정훈입니다.

경상북도 대구 출신이고요 ㅎㅎ 나이는 89년생 

생일은 4월 4일입니다!! 군대는 의경을 다녀왔네요 ㅎㅎ

쇼미 더 머니 1 출연 당시에 군 복무 중이었더랍니다 ㅎㅎ

 

래퍼 진돗개가 말할 때 보면 아직까지 사투리를 고치지는 못한 것 같더라고요 ㅎㅎ

경상도의 자존심이라 안 바꾼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랩 할 때만큼은 가장 

간지가 나는 래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뜨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저평가, 과소평가된 래퍼가 진돗개라고 볼 수 있습니다 ㅠㅠ

 

걸스데이 유라 사촌오빠로 더 유명한 래퍼 진돗개(김정훈)는 특이한 목소리와 랩 스타일로 

유명한데요 쇼미 더 머니 1 준우승자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쇼미더머니 1 우승자는 amog의 로꼬입니다.

 

쇼미 더 머니1 준우승 이후로도 쇼미더머니 5,6에도 출연했답니다. 그리고 무한도전에도 하하 친구로도

잠시 나왔던 게 기억이 나네요 ㅎㅎ

 

쇼미 더 머니 5에서는 예선에서 그레이에게 탈락했습니다.

쇼미더머니 6에서는 1:1 배틀까지 갔는데 하필 1:1 배틀에서 해쉬 스완과 붙어서 가사를 절어서 탈락했네요 ㅠㅠ

 

아직 포털사이트에 프로필이 없는 게 슬프네요 ㅠㅠ 분발하고 있지만 더욱 분발해서 

각종 포털사이트에 이름이 빨리 뜨길 바라요 ㅠㅠ

 

최근에는 랩 네임을 바꾼 듯하네요 

진돗개에서 -> 트리피도그 (TRIPPY DOG)로 바꿨네요 

소속 크루는 크로스하츠라는 크루에 소속되어있습니다.

긱스의 루이, 자메즈가 소속되어있는 크루네요 ㅎㅎ

 

일단 래퍼 진돗개 TRIPPY DOG의(김정훈) 실력을 한번 볼까요?

 

https://youtu.be/P91-y-CeIpo

저는 이 영상만 봐도 래퍼 김정훈(진돗개)의 특이한 랩 스타일, 플로우를 알 수 있다고 생생각합니다.

강한 개성을 보여줘서 좋네요 ㅎㅎ 저떄 유행하던 랩 스타일을 디스 하는 가사가 인상 깊네요 ㅎㅎ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언더독이라는 노래를 들어보실까요?ㅎㅎ

 

https://youtu.be/4VW2dzjlFz8

2016년 5월 13일에 나온 미니앨범 광견병에 있는 노래인 언더독이라는 노래인데요 

이 노래를 듣고 역시 래퍼 김정훈이는 실력파이며 간지가 나는 래퍼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래퍼 김정훈 트리피독스의 추천해드릴 곡은 바로 이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최애곡입니다.

 

https://youtu.be/TeAQ_SmX_e0

YOUR MIND라는 노래인데요 ㅎㅎ 피처링이 화려합니다.

쇼미더머니1 우승자 로꼬와 쇼미더머니 7 우승자 넉살과 함께한 노래입니다.

세명의 실력파가 뭉쳐서 부른 노래를 들으시면서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

+ Recent posts